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78호흡법 불면증 해결에 효과

by 노을이좋아 2020. 8. 6.
반응형

현대인들은 많은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로 인하여 불면증을 앓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불면증으로 인하여 다음날 회사에 출근하여도 활기찬 생활을 하지 못하고 심할경우에는 일상생활 자체가 힘들어 지기도 합니다. 업무중에 꾸벅꾸벅 졸기도 하고 집중을 못하기도 하는데요 이로 인해서 신체의 기관들도 제대로 휴식을 취하지 못함으로써 면역기능등이 급격하게 떨어질수 있습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하지만 쉽지만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호흡법으로 해결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478호흡법

478호흡법은 하버드대 교수인 앤드류와일이 개발한 방법입니다. 단번에 효과를 볼수는 없는 방법이지만 꾸준히 자기전에 연습을 해준다면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호흡방법은 우선 첫번째로 4초간 천천히 숨을 들이마십니다. 그리고 7초동안 숨을 참아주세요 마지막으로 8초동안 천천히 숨을 내쉬게 되면 됩니다. 이때 중요한것은 숨을 들이마실때는 코로 들이마시고 내뱃을때는 입으로 내쉬어야 한답니다. 

실천

처음에 이 방법을 하시게 되면 속으로 숫자를 세는것이 오히려 잠을 자려는 것을 방해 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꾸준한 노력으로 익숙해진다면 편안해 지면서 불면증 없이 편하게 숙면에 취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방법을 하실때는 등을 바닥에 대고 눕은 자세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모로 누워서 자는 사람도 이 방법을 하실때는 등을 바닥에 대고 바른 자세로 연습을 하셔야 가믓미 펼쳐저서 호흡이 주는 장점을 온전하게 느끼실수 있습니다. 8회정도 실시하는 것이 좋으며 처음에 하실때는 쉽지는 않습니다. 여러차례 연습을 하시고 익숙해지게 되면 하늘의 양을 세는것보다 쉬울수 있답니다.

이 호흡법은 우리의 폐에 산소를 넉넉하게 공급을 해주는 것인데요 폐에 산소가 많이 들어오게 되면 우리의 몸은 긴장이 풀리면서 편안한 상태에 돌입하게 된답니다. 때문에 이 호흡법을 꾸준히 하실때에는 몸이 편안해져서 잠을 청할수 있데 됩니다. 숨을 참게되는 7초간은 심박수가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는 효과를 보고 있다는 것인데요 심박수가 떨어지게 되면 심리적으로 불안감이 줄어들면서 휴식을 취할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 집니다. 일반적으로 불안함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심박수가 높은것도 여기에 이유가 있습니다. 1회에 약 19초 정도 드는데 이 연습을 하는 동안에는 휴대폰이나 TV등 주변에 수면을 방해할 물건들은 잠시 치워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