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1년도에는 장애인의 연금 혜택이 늘어나는점 알고 계신가요 바이러스때문에 워낙 이슈가 되어 정작 장애인 연금에 대한 내용을 확인 못하신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해부터 더많은 분들이 수급자 혜택의 기회를 볼수가 있겠습니다. 그럼 새롭게 늘어나는 2021년 장앤인 연금 3급확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 연금 확대시행
정부에서는 2021년도부터는 다양한 복지정책을 위해서 장애인 연금 확대를 시행하게 됩니다. 우선 저소득 중증장애인에 대하여 소득보장을 위하여 장애인연금 기초급여액을 25만원에서 30만원으로 인상을 합니다.
장애인연금은 만18세 이상의 중증장애인중에서 소득이 하위 70%이하인 분들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근로능력이 상실되어 소득이 감소된것을 보전하기 위함입니다. 기초급여와 장애로 인한 추가비용을 보전하기 위한 급여인 부가급여를 합쳐서 최대 38만원까지 지원을 받을수가 있게 된답니다.
그외의 장애인 지원확대 서비스
이외에도 장애인들의 복지를 위한 지원이 확대가 됩니다. 서비스 내실화를 위한 단가를 14040원으로 올렸으며 대상자도 9만9천명으로 확대를 했습니다. 그리고 최중증 장애인을 지원하는 활동지원사에게는 지급되는 가산급여 대상자와 급여도 늘어나게 됩니다.
장애아동 발달재활 서비스 지원대상도 4천명 확대 조정되었습니다.
발달장애인 주간활동, 방과후 활동 대상도 확대가 되고 거점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도 확중이 됩니다. 특히 이번 바이러스 사태로 인하여 장애인 확진자 지원이 강화되는데 1월 6일 10개 병상을 시작으로 장애인전담병상을 운영하게 된답니다. 이후에 순차적으로 확대가 된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국민이 바이러스 때문에 너무 힘든시기를 격고 있습니다. 특히 장애를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더욱 많이 힘들어 졌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나마 정부에서 장애인들을 위하여 기존 장애인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니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는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