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감염자수가 일 1000명대를 유지할 정도로 상당한 수준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러나 증상이 보이는 사람들은 검사를 받고 양성이든 음성이든 받아서 치료를 한다지만 무증상 감염자들은 쉽게 확인을 할수가 없기 때문에 그로 인한 감염도 만만치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무증상 증상을 알고 있다면 한번쯤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코로나 무증상 증상 사람마다 다르다
사람들마다 코로나 증상이 각각 다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발열> 기침> 인후통, 근육통, 두통, 미각상실> 구토,설사등으로 이어지지만 코로나 무증상인 사람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증상을 느끼지 못하고 자신이 걸렸는지 모르고 일상생활을 하다가 보니 다른 사람에게 전염을 시킬수 있답니다. 그래서 더욱 두려운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코로나 무증상 증상 전염력
그러나 코로나에 걸려서 무증상이라고 보이는 분들에게도 조금의 증상은 보입니다. 그런데 이게 일상생활을 하는데 크게 문제가 안되어 보이기 때문에 무심코 넘어가게 된답니다. 처음에는 이런 무증상자는 전염역이 없다라는 말도 있었지만 1%정도로 전염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약 100명의 사람과 만났을때 1명에게 바이러스가 전염된다는 것입니다.
코로나 무증상 증사으로는 미각과 후각이 둔해지는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무기력한 느낌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증상이 미미하기 때문에 쉽게 무시하고 넘어갈 정도라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무증상증 환자가 약 40%로 추정을 하고 있답니다.
만약 내가 코로나 무증상증 환자일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거의 없어 보이기 때문에 그냥 넘어갈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사람에게 감염을 시킬수 있다는 것도 명심해야 겠습니다. 조금이라도 이상한 증상이 있다면 꼭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또한 마스크 쓰고 다니시는것 잊지 마시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