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리스마스 선물 주는이유

by 노을이좋아 2020. 1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안있으면 크리스마스가 다가온답니다. 올해는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될수 있을까 모르겠네요 크리스마스에 앞서서 조금 궁금한 점이 생겼답니다. 왜 이때만 되면 아이들은 선물을 기대하고 있으며 연인들 사이에도 선물을 주고 받는지 궁금하답니다. 예수님 탄생일이라고 하는데 왜 선물은 아이들이 받아가고 연인들이 받아가는지 궁금한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 주는이유


다들 크리스마스에는 산타클로스가 선물을 주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산타클로스는 터키지역에 존재했던 주교성 니콜라우스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4세기경에 가난하게 살고 있는 자매들에게 금 주머니를 선물하려고 굴뚝으로 내려오다가 금 주머니가 떨어지면서 양말에 들어가게 되면서 산타클로스가 양말에 선물을 넣어준다는 설이 있답니다.


선물의 의미


아이들은 산타클로스가 있다고 믿으며 울지 않고 착한일을 많이 하게 되면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받는다고 어려서부터 교육을 받아 오면서 크리스마스의 선물을 기대하곤 한답니다. 그러나 산타클로스가 선물을 한다기 보다는 부모님이 아이가 잠든 시간에 몰래 선물을 두곤 한답니다. 점차 커가면서 산타클로스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이죠


그러나 이러한 크리스마스 선물은 나이가 들어서도 연인간에 또는 부부간에도 선물을 주고 받는 일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왜 연인들 끼리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주고 받는지는 알려진게 없지만 아이들만 받는 선물이 연인들 사이에도 기념일 마냥 주고 받는 풍속이 생겨 버린것 같습니다.


정작 예수님 탄생일이라고 불리우는 날이기도 한데 예수님께 선물을 주지는 않고 아이들과 연인들 사이에서 선물이 오고 가네요 그리고 예수님 탄생일은 크리스마스가 아니라고 합니다.


12월 25일은 원래 로마에 퍼져있던 미트라교의 태양의신 숭배의 날입니다. 기독교인들에게는 이날이 무의미 했지만 세월이 지나면서 로마에서 기독교를 인정하면서 교회 세력이 확장이 되고 태양의신 축제에 가담을 하려고 방안을 모색하였고 예수님 탄생일로 정하고 기념을 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